삼천리PAY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삼천리네트웍스 및 주식회사 삼천리사다리스카이에서(이하 "회사"라 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 중계, 결제, 정산 등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삼천리PAY”의(이하 "앱"이라 합니다) 운영과 관리를 위해 "이용자", "회원", "회사"간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앱"은 “이용자” 및 “회원”으로 하여금 보다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말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앱"을 PC, 태블릿, 휴대용 단말기, 스마트폰 등 장치와 상관없이 이용하는 모든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은 앱의 가입 프로세스를 통해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 정보, 차량 정보, 사업자 정보, 계좌 정보 등을 제공하여 가입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중계, 정산 등을 이용하기 위하여 정보이용료, 전산 사용료 등을 지불하고 “앱”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계정”이란 “이용자”의 식별을 위하여 “앱” 최초 시작 시 초기 화면에 표기되는 연락처 입력과 소유인증 절차를 거쳐 확인되는 고유 정보로서 “앱” 사용을 위한 필수 과정 및 “회사”에 등록된 정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사업자등록번호,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고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과 공지사항에 적용일자 7일(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제②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②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① "이용자"가 정보이용료, 전산 사용료 등을 지불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가입 신청서 동의를 통해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는 승인하여 "이용자"에게 "회원"의 자격을 부여합니다. "회사"는 별도의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규정하는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② 아래와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및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이거나 동일한 차량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2. "앱" 이용약관 위반으로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조치를 받은 “이용자”가 이용정지 기간에 회원 가입을 신청하거나, 탈퇴조치를 받은 “이용자”가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3. "앱" 이용약관의 조건에 위반되는 부당한 이용 신청 또는 위법한 이용 신청인 경우
4. 기타 "회사"에서 이용 신청의 거절이 필요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③ 제①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경우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가입 신청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계정 관리 의무)
①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제17조에 따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이용자"가 제①항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제②항에 따라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 및 조치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앱"을 통한 정보 제공
2. "앱"을 통한 결제 기능 제공
3. "이용자"별 이용 현황 통계 제공
4. 기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한 기능 제공
②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④ "회사"는 서비스 품질 향상 또는 안정적인 제공을 위해 서비스 및 “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운영과 “앱”의 기술적 문제로 인해 서비스의 축소, 종료 등과 중대한 서비스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그 사유를 제1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⑤ 제④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정보의 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이용자”간 발생하는 정보의 중계에 있어 “이용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간 성립된 계약, 거래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① 정보이용료, 전산 사용료 등의 유료 서비스 비용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결정되며 유료 서비스 비용 변경 시 제17조의 방식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원"이 정보이용료, 전산 사용료 등을 미납하거나 또는 연체할 경우 "앱"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중인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즉시 “회원”의 “계정”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공유 받은 작업에 대한 관련 장비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제10조 (보험 서비스)
① "회원"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회사"가 지정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희망하여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 본인의 책임으로 보험 가입, 보험금 지급, 상해 보상 등의 모든 행위를 "회원"이 직접 보험 회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업무 및 문제 발생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은 "회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허위 또는 고의 사고 등을 통해 보험금 지급 신고를 하여 "회사"의 보험 정책을 위반 하거나 “타 회원" 및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와 보험사는 각각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손실된 비용에 대하여 배상을 지불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보험사에 가입한 해당 보험의 보험료를 납부하기 위해서 "회원"을 대신해 "회원"의 보험료를 충전금액에서 보험료의 금액만큼 차감하여 보험사에 납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이에 대한 운영비, 추가 기능 사용료 및 전산운영 사용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① "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인 이동통신사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현재 위치를 활용한 "회원" 검색결과 및 게시글 등록 시점의 개인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보를 게시글과 함께 저장합니다.
② 제11조 ①항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12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및 행사방법)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공받은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콜센터, 앱 내 1:1 문의 등을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⑤ ”앱“을 통한 ”회원“ 가입은 19세 이상의 성인만 가능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내용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의 보유목적과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 명: 삼천리PAY
2. 서비스 내용 및 보유목적: ”회원“의 위치를 바탕으로 일감의 중개 또는 알선
3. 위치정보 보유기간: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2항에 따라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제3항의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제외한 개인위치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유하여야 하거나 회원이 개인위치정보의 보유에 별도로 동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동의한 때로부터 최대 1년간 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위치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② 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③ 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제15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④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삼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

제16조 (이용자 및 회원 탈퇴)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를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의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02-1599-3002 고객센터를 통한 “이용자” 탈퇴 의사의 표시
2. dhi@scln.co.kr 메일접수를 통한 “이용자” 탈퇴 의사의 표시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를 통하여 제5조에 따라 체결된 서비스 이용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의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02-1599-3002 고객센터를 통한 “회원” 탈퇴 의사의 표시
2. dhi@scln.co.kr 메일접수를 통한 “회원” 탈퇴 의사의 표시
⑤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권한을 제3자에게 위임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해당 "회원"의 계정에 충전되어 있는 충전금액에서 정보이용료 또는 "앱"사용료 및 전산 사용료 등을 정산하고 일일 계산하여 지급됩니다.
⑥ “회원” 또는 "이용자" 탈퇴 이후 "회사"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 또는 “이용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⑦ “회원” 또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원” 또는 "이용자"가 실제로 해당 차량에 관한 자격증, 면허증, 자격 등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3. “회원” 또는 "이용자"이 실제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거나, 사업의 영위를 중단(휴업/폐업 등 모두 포함)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하여 “회사”의 “앱”을 이용하여 제3자에게 정보를 공개, 공유, 알선 등을 하는 경우
4. “앱”을 사용하여 진행한 작업비, 운임, 일당 등의 대금 등을 정해진 약속 시간, 기일 등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다른 “회원” 또는 "이용자"의 “앱”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원”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는 등 개인 정보 보호법 또는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주소, 연락처 등 “이용자” 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7. 이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음란한 언행, 욕설 등으로 법령 또는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무전기, 전자우편, SMS, SN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불법적인 행위를 하거나 또는 허위로 정보를 기재하는 등의 "회사"와 타 “이용자"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욕설, 음란한 언행 등을 할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이용자”를 탈퇴처리 하고, 이후 제1항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제한 및 해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 할 경우 "이용자"의 “앱” 사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7조의 방식으로 통지하며, 이용 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제한이 발생한 날짜를 기준으로 14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가 정당한 경우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앱"의 제공을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앱"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앱"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앱"을 통한 "이용자"와 "이용자" 사이에 진행된 어떠한 행위에 대하여도 "회사"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당사자간의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통계정보 데이터의 정확성, 신뢰도는 측정방법, 기기 특성, 기타 내·외부 환경에 따라 변동되거나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한 정보, 자료 등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재판관할)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1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위치정보관리책임자 등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 호: 주식회사 삼천리네트웍스 / 주식회사 삼천리사다리스카이
② 대 표 자: 임진혁
③ 주 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6로 40, 4층
④ 대표전화: 02-1599-3002
⑤ 위치정보관리책임자: 관리팀 / 임동혁
⑥ 연락처: 02-2138-3022 / dhi@scln.co.kr


이 약관은 2024년 4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