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PAY 개인정보처리방침



삼천리PAY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주식회사 삼천리네트웍스 및 삼천리사다리스카이콜센터에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 중계, 결제, 정산 등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삼천리PAY”을(이하 "앱"이라 합니다)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위치정보법 등 국내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 또는 지침의 변경과 “회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원”께서는 “앱”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의 권리와 그 권리 행사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1. 개인정보(위치) 수집에 관한 동의

2. 개인정보(위치) 수집, 보유 및 이용기간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예외

5. 개인정보(위치) 파기절차 및 방법

6. “회원”의 의무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권리 행사 방법

8. 개인정보(위치)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의 연락처

9.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위치) 수집에 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이 “앱”을 통해 휴대폰의 소유인증을 완료하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체크박스를 동의하여 개인정보(위치) 수집에 관한 일괄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가입 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거부할 수 있고 거부 시 “회원” 가입 및 “앱”의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2. 개인정보(위치) 수집,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는 “회원”의 탈퇴,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및 제제 “회원”의 부정한 이용과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① 수집ㆍ이용 목적

가. 전화번호: “앱” 서비스 가입 식별, “회원” 본인여부 확인, 계약이행 및 약관변경 등의 고지를 위한 연락, 본인 의사 확인 및 민원 등의 “회원” 불만 처리

나. 서비스이용기록: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다. 주소, 위치정보: "앱" 정보 제공 서비스 전달 및 작업 목적지 방문을 위한 주소, 작업 착수 및 종료 위한 정보로 위치정보를 생설하여 수집

라. 은행정보(은행명, 계좌번호) : 충전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출금 계좌번호

마. 이메일: 계산서 발행, 사업자 인증을 위한 사업자번호, 상호명, 대표자, 세금계산서 발행

바. 위치정보: “회원”의 위치 기반으로 작업의 알선 및 중계

사.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의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따라,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취득경로, 이용·제공 일시 및 방법 등, 위치정보 자체는 제외)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보존합니다. 본 확인자료는 점검기준에 따라 최소 6개월간 보관한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개인위치정보에 대한 동의를 전부 또는 일부 철회한 경우, 그 철회 대상에 해당하는 확인자료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② 수집ㆍ이용 항목

가. 성명

나. 휴대전화번호

다. 사업자번호, 상호명, 대표자,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라. 출금 계좌 번호

마. 주소 및 위치정보(GPS)

③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는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일정기간 예외적으로 수집한 정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보유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라.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국세기본법)

마.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보유 및 이용기간」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그 밖 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과 “앱”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① CMS 출금 및 이체

가. 제공받는 자: 사단법인 금융결제원 / CMS메카

나. 제공 목적: CMS 출금 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 등의 확인, 출금 이체 신규 등록 및 해지 사실 통지

다. 제공 항목: 성명,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라.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② 신용카드 결제

가. 제공받는 자: 섹타나인

나. 제공 목적: 신용카드를 통한 결제서비스 제공

다. 제공 항목: 성명, 신용카드번호, 상품명, 결제금액, 구매자 연락처, 구매자 성명(선택), 이메일(선택),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회원” IP주소, 신용카드 유효기간, 결제 정보

라. 보유 및 이용기간: 대금 결제 및 청약 철회 후 5년

③ 전자지급 결제대행 서비스

가. 제공받는 자: 헥토파이낸셜

나. 제공 목적: “회원” 가상계좌 포인트 충전 및 사용

다. 제공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CI, 금융기관 계좌 정보, 접속 IP, 계좌 거래정보

라.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 초과하는 전자 금융 거래 종료 시점으로부터 5년,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 금융 거래 종료 시점으로부터 1년

④ SMS, LMS, 알림톡 발송

가. 제공받는 자: 엠포플러스

나. 제공 목적: “회원”에게 정보의 전달, 중요한 공지사항의 통지, 작업의 체결과 완료에 대한 사항, 가상계좌 포인트 관련 사항

다. 제공 항목: 통신사, 휴대폰번호

라.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 및 SMS, LMS, 알림톡 발송 성공 및 실패를 확인할 때까지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예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제공받는 자에게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 관련 목적 이외의 사용 및 타인, 타사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동의없이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도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이 사전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공개한 경우 (글 등록, 사진 등록 등의 행위)

②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 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⑤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⑥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거 또는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위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위치)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 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2. 개인정보(위치) 수집,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보관되는 개인(위치)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관되는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위치)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위치)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6. “회원”의 의무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이 계정의 양도ㆍ대여ㆍ분실이나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한 주기적인 활동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7.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본인의 개인정보(위치)에 대해 “회사”를 상대로 다음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위치)정보 열람·제공·정정 요구: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본인에 관한 다음 어느 하나의 사항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직접 “회사”의 “앱”을 통해 개인정보(위치)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경우에는 직접 열람, 출력,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가지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위치)

나. 회사가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현황(위치)

다. "회원"가 개인정보(위치)의 수집 · 이용, 제공에 동의한 현황

② 삭제 요구: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개인(위치)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위치)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 할 수 없습니다.

③ 처리 정지 요구: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홈페이지 내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위치)의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어느 하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 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개인(위치)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한 경우로서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한 권리 행사가 불가능하거나 어려울 경우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은 전화, 이메일을 통해 “회사”의 개인정보(위치) 보호 담당 부서에게 개인정보(위치)의 처리에 관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아동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법정대리인은 동의 시 또는 동의 후에 동의 유보권, 동의 철회권, 일시중지권, 열람·고지·정정·삭제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절하지 않으며, 관련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마. 8세 이하의 아동, 금치산자, 중증 정신장애인 등 법에서 정한 보호대상자의 생명·신체 보호를 위해, 보호의무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범위 내에서 해당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보호의무자는 위 ‘라’목과 동일하게 동의 유보·철회·일시중지·열람·고지·정정·삭제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보호의무자 동의 시 회사는 다음 사항이 포함된 서면(전자 포함) 동의서를 접수합니다: ① 보호대상자의 성명·주소·생년월일, ② 보호의무자의 성명·주소·연락처, ③ 수집·이용·제공 목적·범위, ④ 동의기간, ⑤ 관계 입증자료(가족관계서류 등) 회사는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가 철회된 경우 해당하는 개인위치정보 및 확인자료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위치)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의 연락처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통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처리하겠습니다.

개인정보(위치) 책임자

- 이름: 임동혁

- 직위: 차장

- E-MAIL: dhi@scln.co.kr

- 전화번호: 02-1855-3002

기타 개인정보 침해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분쟁 조정 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cid@spo.go.kr(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 수사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9.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계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회사의 필요 등에 의하여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으며 시행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은 최소 14일 전에 “앱” 시작화면 또는 서비스 화면을 통해 사전 공지하고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 또는 중대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2025년 08월 08일 >